내가생각하는이슈📰💰

오뚜기, 농심 잡았다..'30년 아성' 위협한 비밀 병기는?

김大원 2020. 11. 2. 11:37
728x90

입소스

news.v.daum.net/v/20201101172103970

 

오뚜기, 농심 잡았다..'30년 아성' 위협한 비밀 병기는?

오뚜기 진라면은 라면 시장 2위 브랜드다. 지난해 말 기준 시장 점유율(판매량 기준) 14.6%로 농심 신라면(15.5%)을 턱밑까지 추격 중이다. 농심의 ‘30년 아성’을 위협하는 오뚜기의 비밀 병기는

news.v.daum.net

 


내용 정리

 

 

한경 기업 소셜임팩트 분석


평판이 기업 명운 가른다


2020 한경-입소스-피앰아이


기업 소셜임팩트 조사

 

서두에는 각 업체들의 상품 품질 or 소셜임팩트를 비교함. 

 

제품별로 가격과 품질 편차가 압도적으로 나지 않는 만큼 시장 점유율도 엎치락뒤치락 빠르게 변함.

 

실력은 ‘종이 한 장 차이’라는 얘기.

 

하지만 소셜임팩트를 기준으로 한 브랜드 순위에선 의미 있는 격차가 벌어짐.

 

---중략

 


나의 생각(한줄평)

 

전체적인 기업들의 평가를 2020년 현제의 상황을 보여준 지표이다.

 

라면 부분 농심의 독보적인 질주를 오뚝이한테 잡힌 이유도 있다.

 

마트에 일해서 보면 신상품이 나오고 홍보하는 것에 대해

 

농심보다 오뚜기의 시야가 구매하는 고객들과 맞아떨어진 거 같다.

 

(상품의 품질은 기사에서도 종이한장차이라고 했다.)

 

오뚝이는 이를 알고 홍보와 마케팅으로 더욱 신경 써 1위를 달성한 게 아닌가 싶다. 

 

다른 업체들의 예시도 있지만 다 비슷한 내용이였고 이 기사를 보면 사람도 마찬가지로

 

어디에서 어떻게 언제 하지를 잘생각하면 그 분야에 1위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