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생각하는이슈📰💰

국민취업지원제도 + 재택근무의 두얼굴

김大원 2020. 11. 26. 11:14
728x90

news.v.daum.net/v/20201126100126872

 

'구직자 월 50만원씩'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열렸다

(세종=뉴스1) 김혜지 기자 = 저소득 구직자와 취업준비생에게 월 50만원씩 최장 6개월을 주는 '국민취업지원제도' 누리집이 열렸다. 고용노동부는 26일 국민취업지원제도 로고(BI)를 공개하면서 이

news.v.daum.net

 

국민 취업 지원제도는 저소득 구직자, 청년 구직자, 중장년층,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에게

 

50만 원씩 최장 6개월 지급한다고 한다.

 

고용부 제공

 

지금 나도 가능한 걸까??

 

26일 공식 홈페이지 운영 (www.국민 취업지원제도. com)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

 

 

내가 모르는 다양한 취업제도는 모르면 피해 보는 거고 알면 득 되는 거다.

 

내년 1월 1일부터는 지금 가지고 있는 사업자 폐업도 하고 

 

본격적인 취업 준비하는데 최대한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보고 올려야겠다.

 

 

 

 

 

취업을 준비하면서 배달의 민족(우아한 형제들)에 다니는 친구에게 물어보면

 

코로나가 터지고 거의 재택근무 위주만 했다고 했다.

 

밑에 기사 내용에 나온 장단점이 거의 비슷하여서 스크랩하게 되었다.

 

news.v.daum.net/v/20201126074724777

 

재택근무 출퇴근 안해 좋다? 회식도 안해서 좋네요

직장인 4명 중 3명 이상은 재택근무에 만족감을 드러낸 가운데, 장점으로는 출퇴근 시간의 절감 및 회식 또한 줄어든 것을 꼽았다.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비대면 알바채용 바로면접 알바콜이 이

news.v.daum.net

대체적으로 재택근무의 만족도는 높을 것으로 통계가 나왔다.

 

근데 한 가지 우려되는 생각이 들었다.

 

불만족 이유 중에 업무효율 저하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왔는데

 

지금은 갑자기 발생된 코로나로 재택근무의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구축되지 않아서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앞으로 이런 자연재해 or 질병으로 인해 다시 발생된다면

 

재택근무로 체계적인시스템뿐만 아니라 원격 시스템을 투자하는 것보다

 

아직 미비 한기술이지만 A.I.(Artifical intelligence) 기술로 넘어가는 속도가 

 

코로나로 인해 더 빨리 다가올 거 같은 생각이 들었다.

 

 

지금 코로나로 세상이 더 빠르게 변하고 있는 만큼 새로운 시장에

 

관심과 공부가 필요한 현재이다.

 

 

- ㄲ ㅡ ㅌ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