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0/12 34

2020년 주식 간단정리

2020년 3월 코로나로 인해 주가 하락은 경제위기를 초래하나 했지만 위기가 곧 기회라 했나? 미친듯이 올라가는 주가는 2020년 12월 마지막에도 고점을 찍으며 마감했다. 코로나+동학 개미 운동 이 두 단어로 2020년을 표현할 수 있을 거 같다. 3월 악몽 2019년 말 중국 우한에서 코로나 시작으로 금방 끝날 거 같은 질병은 전 세계적으로 퍼져갔다. 사망자와 확진자들 증가로 국내에서는 마스크 대란으로 사재기 열풍, 약국에 줄 서서 사는 경험 등 세계적으로는 봉쇄, 경제시스템 강제 중단, 유가 급락(마이너 스러 오히려 기름 받으면 돈을 준다는 뉴스도 봄) 사실 이때 까지만 해도 크게 떨어진 주가가 바로 V자반 등으로 급격히 오를 주는 몰랐다. 동학 개미 운동 시작 외국인 투자자들의 철수와 비슷한 매도..

정치인들의 방역일탈🍺🍾🍹🍸

지금 모더나와의 계약과 추가적인 방안에 백신접종이 얼마 안남을거같긴한데.... 그래도 모르는 상황에서 거리두리, 방역수칙은 지속적으로 지켜야 한다. 코로나 19 확진자 1000명 이상, 변종 코로나바이러스 등장에 사회적 거리두기는 2.5+@단계를 하고 있다. 2.5+@단계에서 5인 이상 모임 금지를 통해 최대한 접촉을 최소화시키고 있다. 하지만 정치인들의 방역의 모범을 보여야 할 때 오히려 모순적인 행동으로 눈쌀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정치인들이 오히려 이렇게 하면 안 된다는 솔선수범(?) EP1) 최근에는(28일) 마포구의원이 5인이상 모임 금지를 무시하고 파티룸에서 술파티를 벌인사실에 논란이 일어났다. 그리고 자신은 자영업자의 어려움을 들으려고 지역구 주민이 있던 자리에 갔다고 하는데 이미 시간은 밤..

졌다...(상대 : 신라면 블랙 두부김치)

요즘은 이것저것 준비할 게 있어 피드를 보는 시간이 아침과 밤10시 이후에 보는데... 항상 맛있는 요리와 음식을 먹는 분들 덕분에🍕🍔🍟🌭🍿🍗🍱🍤🧆🍫🎂 야식의 유혹을 견디는 힘든시련에 빠지고 있다... 그리고 그 시련을 이기지못하고😭 "두부김치 신라면블랙" 먹을려고 산건 맞지만 지금 먹을 생각 없었던 이 라면 과연 두부김치이름답게 두부가 어떻게 있을까? 사실 이 라면에 핵심 포인트 아닐까 싶다 ??? 뭐 어느정도는 예상했지만 두부의 사이즈는 사진에 보이는 크기이다.ㅎㅎ 그것보다 두부가 진짜 두부인가 아닌가 몰라서 살짝 맛만 봤는데..(기억이 안 남) 라면을 만들 당시 저렇게 구분해서 한 것도 기적이었을 만큼의 배고픔이었다. 8282, 빨리빨리 끓어라!! 오케이 다 끓었다. 안 보이지만 두부김치 업그레이드..

라이브커머스 시대

라이브 커머스에 간단한 설명💻👕👗👠💄 코로나 19로 거리두기로 인해 자연스럽게 타인과의 접촉을 꺼리는 언택트 시대에 살고 있어 온라인, 모바일을 이용 시간이 많아졌다. 이커머스의 이용량은 자연스럽게 늘고, 스마트 스토어 같은 온라인 매장이 많이 등장했다. 하지만 궁금한 질문사항을 올리면 빠르면 몇 시간 후 늦으면 1일 후로 궁금증 해결해소가 늦는다는 단점이 있다. 이 단점을 보안해주는게 바로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 라이브 스트리밍 + 커머스 고객 입장에서 실시간으로 상품을 설명하는 것을 보는 것뿐만 아니라 바로바로 궁금한 사항을 물어보고 답변까지 디렉트로 받을 수 있다. 또한 구매까지도 연동돼있어 홈쇼핑과 유사한 면이 있다.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아무리 새롭고 신선하면서 궁금증 해소도 시켜준다 ..

코로나3단계 기준 다시 알고 가자

기분 좋은 크리스마스인데 (물론 집에만 있지만) 웬만하면 크리스마스에는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카톡 인사들이 많은데 이번 크리스마스는 "헉 확진자 1200명 이상 대박", "미쳤다"가 많았던 하루! 오늘은 크리스마스를 느끼고 싶었지만 한번더 자극시키기 위해... 12월 25일 00시 기준으로 말도 안 되는 수치인 1200이 넘는 1241명을 기록... 그리고 0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확진 판명 726명... 이번 년은 메리 코로나마스(?) 28일(월)은 거리두기 2.5단계가 종료되기 때문에 정부는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여부 논의할 예정이다. 지금 5인 이상 모임 금지, 스키장 등 운영 중단, 관광명소 폐쇄(해맞이 관련), 동, 서해 숙박, 음식점 금지 등등등 많은 조치를 취하긴 하지만 줄어들 생각이 없는..

가상화폐의 이슈와 블록체인의 간단한 설명

요즘 많이 시끄러운 이슈 중에 하나가 비트코인이다. 며칠 전만 해도 2000만 원을 넘기더니 2700만 원을 돌파하면서 2018년 1월에 찍었던 고점을 넘어섰다. 상승하게 된 원인을 몇 가지만 뽑으면 조 바이든 당선과 달러 가치의 감소, 그리고 여러 국가에서의 관심으로 올해 초만 비교해도 2배정도 상승하였다. 3년 전 무섭게 치솟던 가상화폐는 1월을 기점으로 폭락하게 되어 가상화폐의 붐을 끝냈던 기억이 있어 사실 3년전에의 기세와도 비슷하니 망설이는 사람들도 있을 거 같다. 망설이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최근에 이슈된 리플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3대 가상화폐라 불리는 리플이 7~800원까지 올랐던 리플이 250~300원까지 엄청난 속도로 하락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리플..

부산 마스크 여행 - EP03

항상 여행의 마지막 밤은 지칠 때까지😵😵 노는 거 같다.(요새는 금방 지치지만) 속 쓰린 아침에 해장이 필요할꺼같은 느낌이 들어 전날 부산을 자주 간 친구들한테 해장에 좋은 음식이 뭐냐고 물어봤는데 공통적으로 말한 게 "대구탕" 추천을 많이 해줘서 해물쌉찐따 삼인방은 숙소에서 3분 거리에 있는 "속 시원한 대구탕 집"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있었고 심지어 대기도 있었는데 회전율도 처음에 갔던 밀면집이랑 비슷하게 빠르게 빠져 금방 먹을 수 있었다. 직원분들은 자주 오는 맛집이어서 손님이 많다 보니 기계적인 느낌이 들긴 했고 우리가 뭘 시킬지 이미 알았는지 초 스피디~하셨다. 평가 : (★★★☆☆) 역시 해물쌉찐따에게는 그냥 soso 한 맛이었다. 하지만 뽀얗고 하얀 국물을 선호하는 1인으로써 시원하고 개운하였..

국내 코로나치료제 승리자는 누구?

우리나라 코로나 치료제의 임상 2상 결과를 연말에 발표한다고 한다. 대웅제약과 셀트리온 외 다른 기업들도 있지만 현실이 될 치료제의 주인은 대웅제약과 셀트리온 두 업체가 제일 가능성이 크다 백신 접종을 시작으로 치료제가 필요한가에 대한 의문도 있지만 백신과 치료제는 서로 필요한 존재이다. 백신 :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은 사람에게 접종하여 면역체계를 만들어줌 치료제 : 감염된 환자에게 접종하여 바이러스를 제거 다시 국내 코로나 치료제로 돌아오면 대웅의 DW1248 과 셀트리온의 CT-P59등이 있다 두치료제는 평가도 좋고 안정성과 높은 치료가능성으로 승인의 기대를 받고있는중이다. 다른 국내기업기업과는 달리 대웅과 셀트리온은 미리 임상환자를 모집하여 임상 2상을 승인받은 후 빠른 시일 내에 마무리하였다. ..

그래도 경계되는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시작으로 코로나 종식이 끝나는 좋은 소식은커녕 새롭게 등장한 영국에서 변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세상은 다시 시끄러워졌다. (기존코로나바이러스보다 70% 강할 수 있다는 결과 공개) 바이러스 침투를 정리하면 코로나 19 바이러스는 표면에 쇠뿔 모양인 스파이크 단백질이 있는데, 이 단백질에 아미노산이 '퓨린'이라는 효소를 활용해 세포막을 녹이면서 바이러스 유전물질이 침투하게 된다. 그리고 스파이크 단백질은 인체 세포 'ACE-2'라는 수용체와 결합해 침투할 수 있도록 알려져 있는데, 변종 코로나바이러스는 더 쉽게 결합하여 전파력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미국, EU 보건 전문가들은 백신이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효과가 없을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판단하고 있다. 또한 미국 화이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