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0/11 27

이시국에 못하는 동유럽여행 EP04 - 오스트리아 시즌1

낭만스러운 독일에서의 하루를 보내고 꿀잠을 잔 뒤 새벽 공기를 쐬러 밖을 나가보니 한국에서는 많이 보지 못한 풍경에 아직도 기억에 남는 한마디 "와~~ 이게 유럽 아침이지" 내가 볼 땐 그냥 해외라는 사실에 모든 게 다 신기하고 멋있어 보이는 MSG도 있다. 일정이 빡빡한 패키지의 매력(?)은 아침 일찍부터 움직여야 제 맛이다. 오늘의 첫 목적지는 "미라벨정원"이다.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에서 나온 정원으로 유명하다. "아 도도레미도 ~" 도레미송으로 유명한 이곳은 오기 전에 일정표를 보면서 기대를 했던 곳이다. "도레미파솔라시도! 솔! 도!" 하지만! 한겨울의 현실은? 날이 겨울이라.. 꽃과 푸르른 색은 없고 발가벗은 미라벨정원... 음 음 음 다음 코스로 움직이자고 그냥 걸어가는데 어딜 봐도 유럽..

증권뉴스) 계속 오르고 있는 삼성전자

분명 주식이라는 단어를 처음 들었을 때 생각나는 회사는 삼성전자이다. 아무리 주식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라도 '삼성전자는 사라'라는 말은 많이 들어봤을 거다. 지금 그 삼성전자가 한 달 사이에 역대 최고가를 기록을 쓰면서 7만 원을 눈앞에 두고 있다. 다른 기관에서 삼성전자가 8만, 9만까지 가능하다는 분석이 나왔고 이 기사에서는 가능한 이유를 3가지로 잡았다. 1. 반도체 회복 + 비메모리 사업 변화 삼성전자의 먹여 살린 밥심은 '반도체'이다. 반도체는 삼성의 자랑이자 매출 요소이다. 하지만 성장이 있음 침체기가 잇듯이 2018년 실적에 큰 타격을 입게 되었다. (주가가 몇 넌 동안 고정) 삼성전자도 고민을 하게 되었고 그 고민의 방향은 인공지능, 자율주행, 빅데이터 등의 시스템반도체의 집중이다. 203..

코로나19 - 3월로 도르마무?

지금은 코로나 재재 재재 유행(올해만 몇 번째 유행인지...) 26일 이후 3일 연속 500명대로 계속 증가하고 있다. 차트에 격리중인 확진자를 봐도 9월에 수치를 넘어섰고 3월~4월 수치를 다시 갱신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news.v.daum.net/v/20201128104849262 신규확진 504명, 사흘째 500명대..지역 486명·거리두기 2.5단계 가능(종합2보) [서울=뉴시스] 이연희 구무서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504명으로 집계됐다. 지난 26일 이후 3일 연속 500명대로 신규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다. 지역사회 감염 전 news.v.daum.net 기사에 따르면 일주일간 확진자 평균은 400.1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기준 중 하나를 넘어..

이시국에 못하는 동유럽여행 EP03 - 독일

체코에서의 꿀잠을 자고 조식 먹으러 가는데 와우~ 생각보다 맛있게 세팅이 되있어서 아침을 든든하게 먹었다 다음 목적지는 프라하 -> 뉘른베르크로 출발~ 고속버스로 무려 3시간30분을 가야 된다. 하염없이 똑같은 길을 계속 가니 자고 자고 또 자고 도시로 입성 2일 차부터 유럽의 건물들을 딱 달라붙어있다는 걸 알았다. 알아보니 중세시대부터 인구밀도와 세금의 영향으로 이런 구조물이 나왔다고 하네요~ 성벽 도시 뉘른베르크 답게 중세의 느낌을 고스란히 남겨주는 도시의 풍경이었다. 지나가는 곳마다 역사의 흔적을 느낄 수 있었고 뻥+과장님 섭외하자면 중세시대에 살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ㅎㅎ 뉘른베르크 느낌 감상 시간 성안의 모습 역시나 동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빠질 수가 없다 독일에서 가장 큰 마켓 도시라고도 ..

뉴스스크랩 (아스트라제네카 + 전기차 배터리)

코로나 백신으로 보관이 용이하고 구매 가격이 4달러에 불과해 코로나 퇴치에 백신계의 "게임체인저"가 될 것으로 예측됐던 -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공동 옥스퍼드대) - 하지만 아스트라제네카의 이번 임상실험의 결과는 연구원의 실수, 취약한 고령층 제외, 변수마다 감염자가 몇명인지(저용량, 정량, 가짜약에서 나온 수) 결과 합치기(영국과 브라질 각각 실시됐는데 결과 합침)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회의적인 평가가 제기되면서 긴급사용 승인 신청이 자연스럽게 지연 될 거 같다고 한다. news.v.daum.net/v/2020112706062704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효과 의구심 증폭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퍼드대학이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이미지. 뉴스1 보관이 용이하고 구매 가격이 4달러에 불과해 신종 코로..

국민취업지원제도 + 재택근무의 두얼굴

news.v.daum.net/v/20201126100126872 '구직자 월 50만원씩'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열렸다 (세종=뉴스1) 김혜지 기자 = 저소득 구직자와 취업준비생에게 월 50만원씩 최장 6개월을 주는 '국민취업지원제도' 누리집이 열렸다. 고용노동부는 26일 국민취업지원제도 로고(BI)를 공개하면서 이 news.v.daum.net 국민 취업 지원제도는 저소득 구직자, 청년 구직자, 중장년층,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에게 50만 원씩 최장 6개월 지급한다고 한다. 지금 나도 가능한 걸까?? 26일 공식 홈페이지 운영 (www.국민 취업지원제도. com)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 내가 모르는 다양한 취업제도는 모르면 피해 보는 거고 알면 득 되는 거다. 내년 1월 1일부터는 지금 가지..

이시국에 못하는 동유럽여행 EP 02 - 체코 1일차

처음 도착지는 체코다. 동유럽여행에 첫 장소!! 근 1년의 시간이 지났지만 사진 정리하면서 보는데도 기대와 설렘이 느껴졌다 나는 해외여행이 좋은 많은 이유 중에 하나는 다른 문화권, 나 이외에 다른 나라말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보는 게 좋다. 14시간이라는 비행에 지칠 만도 했지만 첫날의 부품 기대감으로 사진이 제일 많았다 ㅎㅎ 아!! 여기서 TMI 사진찍은 양 1일차 마지막날 많음 >>>>>>>>>>>>>>>>>>>>>>>>>>>>>>>>>>>>>>>>>>>>>>>>적음 인천공항, 이스탄불 공항을 스쳐온 나에겐 작은 공항이지만 도착!! 첫번째 목적지 향해 가는길 가는 길에 찍은 이유?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광경이라서 버스에서 내려서 바로 찍은 풍경 그냥 와~와 거리면서 찍었던 기억 80m 쌍둥이 첨..

이시국에 못하는 동유럽여행 EP 01 - 출국

날이 추워지니 작년 동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투어 간 게 생각이 났다. 분명 작년에는 자유롭게 마스크 없이 해외여행도 할 수 있는 날이었는데... 그런 의미에서 작년에 놀러 갔다 온 동유럽을 되새기면서 좋았던 추억을 올려보려고 한다. 작년 이맘때 5년 이상 다닌 직장을 그만두고 다른 일을 하는 중간에 텀이 있었고 이때 아님 못 간다라는 생각으로 제일 빠른 패키지로 동유럽을 선택하였다. (동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꼭 가봐야 된다는 지인의 말을 듣고~) . 산본 공항버스 탑승 환전은 저게 얼 만지는 기억이 안 나지만 카드 위주로 많이 쓸려고 해서 환전을 적당히 한 기억이 있다. 인천공항 도착 패키지이기 때문에 모이는 장소에서 간단한 설명을 듣고 티켓팅하고 처음으로 국제항공을 타보는 터키항공 탑승하러 고고 처..

코스피 2600, 다우 3만선 돌파

주식시장이 강세라는 걸 여김 없이 보여주는 기사이다. 이번 코로나의 최대 수혜자는 증권사인것 같다. 여러 기관, 여러 개미들의 힘으로 거래량도 증가하기도 하고 코로나로 인한 백신 개발, 미 대선으로 인한 발표로 경기회복 기대감이 높아진건 분명하다.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1&oid=023&aid=0003578661 코스피, 이틀 연속 사상 최고가 경신에도 오름세 지속 코스피 지수가 이틀 연속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음에도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 25일 오전 9시8분 현재 코스피 지수는 전날보다 22.18포인트(0.85%) 오른 2639.94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23일 사상 처음 news.naver.com 분명 이시기가 지나거나 이 ..

728x90